ar1

통계 위젯 (화이트)

00
1
18907

ar2


수퍼카'떼빙' 볼수있는'아지트' 있다는 데? └기 타


람보르기니와 페라리가 서킷을 달리고 있는 모습

“새벽 1~2시쯤이면 수퍼카떼빙(차량이 무 리지어달리는것)을 볼수있죠”

10대그룹 안에드는대기업오너3세인 김 씨는새벽시간에람보르기니를몰고인천 공항고속도로를자주달린다고말했다. 그 의말처럼인천공항고속도로를비롯해수 퍼카오너들이자주찾는이른바‘아지트’가 존재했다.

김씨는“많은 사람들은수퍼카들이매번 광란의질주를한다고생각하지만,실제주 행거리를보면1년에 20번, 총2000킬로미 터도안타는사람들이대부분”이라면서 “특 히비가오는경우에는사고날확률이높아 차를갖고나가는사람은거의없다”고 말 했다.


차량 소유고객과 VIP잠재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 포르쉐 월드 로드쇼(PWRS) 행사에서 차량들이 서킷을 달리고 있다. /스투 트가르트 제공

김씨는수퍼카를타는장소가따로있느냐 는기자의질문에“사실 일반도로에서는남 의눈치도있고차가막혀사실상수퍼카로 스피드를즐기기에는한계가있다”면서 “일 부는인천공항고속도로등가까운곳으로 직접차량을몰고가지만거리가먼영암 F1경주장이나 태백서킷은견인차로차량 을실어운반해이동하기도한다”고 말했 다.

◆ 수퍼카메이커, 오너위한다양한행사통 해‘서킷제공’

수퍼카업체들은차량가격이수십억원대 를호가하는만큼이를구입하는VVIP고객 의눈길을끌기위해다양한시승행사를개 최하고있다. 우선국내에서오너클럽지원 에가장활발히나서는메이커는포르쉐다.

전세계적으로50개국에 150여개의 ‘포르 쉐클럽’을 둔포르쉐는모임을적극주선하 고있다. 지난해11월 국내포르쉐오너들 의모임인‘포르쉐 클럽코리아(PCK) 회원 을대상으로옛영동고속도로에서정동진 에이르는도로를함께달리는행사를진행 했다.


페라리 오너들의 원메이크 경주인 '페라리 레이싱 데이' 모습. 이날 행사에는 많은 페라리 오너들이 참석해 실제 차량을 서킷 에서 주행해볼 수 있다. /FMK 제공

포르쉐는지난해영암국제서킷에서열린 ‘포르쉐 월드로드쇼(PWRS)’를 올해도개최 할계획이다. 오는4월 열리는PWRS는 무 대를태백서킷으로옮겨진행된다. 이날 행사에서포르쉐오너를비롯한VVIP 고객 들은포르쉐의전차종24대로 서킷을마음 껏달려볼기회가제공된다.

페라리도오너들을위한다양한행사를지 원한다. 특히페라리는차량소유자들을대 상으로경주대회를여는’페라리 챌린지레 이스’를 매년개최한다. 이대회에는전세계 30개국 2400여명의 페라리오너들이참석 한다. 특히지난해경기에서는페라리소유 자인김택성씨가3위를 차지하기도했다.

또한페라리를수입하는FMK는 차량을구 입한고객을대상으로운전자의실력에맞 춰개별적인드라이빙스쿨을제공하고있 다. 올해는자신의페라리를갖고와서킷 을달릴수있는서킷체험행사도계획중이 다.

이탈리아수퍼카로평가받는람보르기니 역시서킷을빌려차량소유자들을대상으 로드라이빙스쿨을개최하고있다.


인천공항 고속도로의 시작인 '신공항 톨게이트'

A자동차 업체관계자는“차량이 워낙고가 이다보니일부고객은견인차에차량을실 어서서킷에오는경우가많다”면서 “회사 차원에서서킷을빌리는행사를제공하지 만일부고객의경우1000~1500만원 정도 의서킷사용료를직접지불해지인들과함 께서킷을달리기도한다”고 말했다.

◆ 수퍼카들의‘아지트’ …“가장 인기많은코 스는인천공항고속도로”

영화분노의질주에는한적한도로에서수 많은수퍼카들이모여레이싱을즐기는모 습이나온다. 물론수퍼카들이한자리에모 인다고해서불법은아니지만,가속페달을 밟을때마다들리는엄청난크기의배기음 은인근의주민들에게피해를줄수도있 다.

김씨는“요즘에는 일반도로에서는수퍼카 를타는게점점어려워진다”면서 “타기 좋 은유명한도로에는이미과속방지턱이많 이생겼고특히번호판을찍는경찰차가등 장해경주에참가를안해도참고인조사를 받을수있기때문이다”고 말했다.


페라리, 포르쉐, 람보르기니 등 수퍼카들이 휴게소에 주차돼 있는 모습 /구글 캡처

그는이어“수퍼카를 소유하는젊은사람들 가운데모두가알만한기업의3~4세들이 많기때문에일이커지면골치가아파질수 있다”고 말했다.

수퍼카오너들에게가장인기가많은장소 는인천공항고속도로다. 이곳은다른어느 고속도로에비해과속방지카메라숫자가 적기때문이다. 따라서속도감을즐기는수 퍼카마니아들에게는최적의장소다.

김씨는“인천공항 고속도로는우선서울과 가깝고톨게이트앞에서쉽게모일수있어, 주행하기좋은코스”라면서 “요즘도 주말 새벽에는페라리,람보르기니,포르쉐정도 는충분히볼수있을것”이라고 말했다.

이밖에도경기도양평에유명산·중미산 길 과경기도가평군가평읍복장리까지이어 지는약10km의 도로도코너링을타는곳 으로유명하다. 특히서해안고속도로와청 주공항앞에큰대로변은드레그(직선 주로 에서가장빨리결승점에도착하는차가승 자인경기) 레이스를즐기는수퍼카마니아 들이많다.


람보르기니 소유자들이 함께 산속에 나있는 커브길에서 주행 을 하고 있다.

B수퍼카 업체관계자는“국내 국도의경우 어느외국못지않게차량의성능을느낄수 있는도로가많다”면서 “많은 사람들이수 퍼카에대한인식을나쁘게만생각하는데 뉴스에나오는사람들은일부몰지각한사 람의사례”라고 말했다.

그는이어“많은 사람들이재벌2~3세들이 수퍼카를많이구입한다고생각하지만실 제주력구매층은40~50대의 중년으로대 부분서킷주행을선호한다”고 덧붙였다.



덧글

  • paper2k1 2012/03/29 12:56 # 답글

    첫번째 사진은 라스 베가스의 EXOTICS RACING이군요
  • 타야 2012/03/30 12:10 #

    ㅎㅎ우왕~ 자동차에관심이많으신가봐요ㅎㅎ
댓글 입력 영역